결제도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약떡볶이 조회 2회 작성일 2020-09-30 19:54:55 댓글 0

본문

日 정부, '결재 도장' 없앤다...코로나19가 부른 '디지털' 따라잡기 / YTN

[앵커]
일본 정부가 앞으로 결재할 때 도장을 없애고, 제각각인 행정 전산망도 하나로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참 뒤처진 일본 디지털화의 실태가 속속 드러나자 이제야 따라잡겠다고 나선 건데요.

도쿄 이경아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4월 코로나19 긴급사태 발령 당시 일본 정부는 재택 근무를 권장했지만 정착하기 어려웠습니다.

전자 결재가 제대로 보급되지 않아 도장을 찍으러 출근하는 사람이 적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화에 뒤처진 일본 사회의 상징, '도장'을 없애는데 정부가 나서기로 했습니다.

고노 행정개혁 담당장관은 전 부처에 결재 때 도장을 쓰지 말 것을 요청하면서 앞으로 종이 서류와 팩스도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고노 다로 / 행정개혁 담당장관 : 무엇이든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디지털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규제 개혁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뿐 아니라 천 7백여 기초자치단체마다 다른 행정 전산망도 앞으로 5년 안에 통합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지원금 지급 과정 등에서 행정 시스템이 달라 큰 혼란이 빚어진 데 따른 겁니다.

[스가 요시히데 / 일본 총리 : 이번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번잡한 수속과 늦은 지급 등 주민 서비스의 악화와 민간과 사회에 걸친 디지털화의 지연 등 여러 과제가 드러났습니다.]

일본 사회의 디지털화를 이끌 새 부서 '디지털청'은 예산과 근거 법령을 마련한 뒤 내년 가을쯤 출범할 예정입니다.

취임 전부터 '디지털화 추진'을 핵심 정책으로 앞세운 스가 총리는 신속한 성과를 주문했습니다.

[히라이 타쿠야 / 디지털 담당장관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행정부처의 업무 방식으로는 총리가 용납하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UN이 평가한 올해 세계 전자정부 순위에서 일본은 14위에 머물러있습니다.

코로나19로 여실히 드러난 디지털 격차를 일본 정부가 얼마나 빨리 따라잡을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YTN 이경아입니다.
summer J : 대단한일했네 ㅋ
단무지들 일열심히하네 ㅋ
bh lee : 일본은 했다하면 무서운 성과를 이뤄내는 저력있는 민족...그나마 IT로 딸딸이 치던 한국인들은 또 역전 당하게 생겼군
고로짱 : 이제서야 ..... ~ 배울건 배워라....
ski ski : 100년은걸린다
ㅋㅋㅋ
김원중 : 디지털청.. 내년 가을 출범... 하... 시작부터 느려터졌네.
천하를탐해라 : 아베가 가니 일본이 변하기 시작하는구나..... 안되는뎅...
Funbox : 쳇! 아쉽군 그냥 도장 찍으면서 살수면되는데...
jojoun : 디지털화될지 디날로그화될지....암튼 일본이 저런 시도를 하는건 대단한것 우리나라 도장문화도 대부분 일제강점기때 다 정착된것들임
MinKook DaeHan : Japanese dictatorship government drives the modernization of its reporting system, but no one expects that it will be successful. 역사를 왜곡하는 자들에게 아무도 기대하지 않습니다.
케라케라 : 일본이 전자정부 순위 14위나 했었어? 갈라파고스섬 나라 치고는 순위가 꽤 높네?... 난 100위 정도일줄 알았는데..
아직도 현금 위주로 거래하고 컴퓨터 몰라도 취업이 가능하는 나라치고는 꽤 높네...

[워라밸을 찾아서]보고하다 ‘헉헉’…결재 도장 줄이자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회사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당장 결재 단계만 줄이더라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김민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직장에서 당장 뭐가 달라져야 워라밸이 될 수 있을까.

[신대식 / 직장인]
"소통이 빨리빨리 돼서 일 처리가 빨리 되면 저희들에게도 시간이 많이 생길 것 같고… "

[최승희 / 직장인]
"팀장님이 정말 바빠서 자리 비운 경우에는 안에 계신 최고 직급자가 대신결재할 수 있는 그런 거?"

적지 않은 직장인들이 비효율적인 업무처리 과정을 바꾸는게 급선무라고 말했습니다.

명확한 업무지시를 하고 여러 단계의 결재만 줄여도 직장 내 워라밸 지수는 높아질 수 있는데요. 최근 들어선 '민첩하다'는 의미의 애자일 조직이 워라밸을 추구하는 회사들의 운영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5개월 간의 준비 끝에 지난 2월, 5단계였던 조직구조를 3단계로 줄였습니다.

실무 현장에서 제안된 사안이 상위 조직으로 올라갈 수록 판단이 늦어지는 일이 켜켜히 쌓여 결국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전진휘 / H 기업 과장]
"보고를 할 때 지연이 돼서 타이밍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애자일 조직이 되면서 낭비되는 시간들을 최소화..."

이렇게 업무처리 과정을 축소했더니 반복되는 보고와 회의가 크게 줄었습니다.

[김주녕 / H 기업 사원]
"피피티 자체를 사용한 적 거의 없고 양식이나 절차에 신경 쓰지 않고 원래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집중할 수… "

전문가들은 옥상옥, 수직적인 기업 조직구조부터 바꿔야 워라밸에 보다 가까워 질 수 있다고 진단합니다.

[강혜진 / 맥킨지 파트너]
"(결재 단계마다) 자의적으로 해석하게 되면서 모호한 업무지시가 많을 수밖에 없고 그런 업무지시로부터 비효율성이 비롯되기 때문에."

잘 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일을 효율적으로 잘 하느냐도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을 찾는 방법입니다.

채널A 뉴스 김민지입니다.

mettymom@donga.com
영상취재:김용우
영상편집:김지균
그래픽:안규태

만년결재도장, 만년도장, 만년스탬프 잉크리필 충전방법

만년도장, 결재도장 잉크리필 방법 (문의 : 010-8307-2406)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iresastamp.kr/
이레사스탬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dsnavi

... 

#결제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bb0b55r1khg9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